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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호텔 브랜드 '하얏트', 제주 드림타워 입점..시너지효과 기대

작성자: 부동산경제    작성일시: 작성일2018-05-26 13:3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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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호텔브랜드의 가치가 높아진다는 것은 그 만큼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세계적인 주요 관광지에 자리잡고 있는데다 높은 서비스 및 관리 등을 통해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의 2018년 호텔브랜드 가치 조사자료를 보면 힐튼호텔브랜드 가치가 63억 3000만 달러로 1위를 기록했고, 메리어트가 54억 6400만 달러로 뒤를 이었다. 3위는 하얏트로 35억 1200만 달러를, 4위는 홀리데이인이 32억 9200만 달러, 5위 코트야드 메리어트 30억 180만 달러 등을 기록했다. 최근 국내 분양형 호텔로 사람들에게 선을 보인 라마다의 경우 브랜드 가치가 18억 9000만 달러로 9위를 기록했다.


특히 하얏트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위에 랭크 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하얏트 그룹은 그랜드 하얏트, 파크 하얏트, 하얏트 리젠시 등 13개의 고급 호텔브랜드를 보유하며 세계적으로 70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아시아에서만 127개의 호텔이 운영되고 있고, 그 중에서도 중국을 대표하는 상하이 지역에서만 6개 호텔이 운영되고 있어 인지도가 높다. 특히 상하이의 3대 초고층빌딩인 진마오타워(421m)와 상하이 월드파이낸스센터(492m) 최상층부에는 각각 ‘그랜드 하얏트 상하이’와 ‘파크 하얏트 상하이’가 운영되고 있어 중국에서 최고의 호텔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1978년 남산에서 문을 연 최고령 호텔 ‘그랜드 하얏트’ 외에 하얏트 리젠시 제주(`85년), 그랜드 하얏트 인천(`03년), 파크 하얏트 서울(`05년), 파크 하얏트 부산(`13년) 등 현재 5개 호텔이 운영되며 국내 최고급 호텔로 자리매김했다.

업계관계자는 “세계적인 글로벌 호텔브랜드가 그 지역에 입점한다는 것은 해당 지역의 수요 및 미래가치가 그 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고, 주변 지역경제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지역의 가치도 높아질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제주시 노형동 일대에 조성중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 글로벌 호텔브랜드인 ‘그랜드 하얏트’가 입점한다. 그랜드 하얏트는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1600객실, 11개의 레스토랑과 바, 모든 호텔부대시설의 운영을 맡게 된다. 이는 하얏트 그룹이 운영하는 전세계 호텔 중 2번째로 객실수가 많은 것이다.

제주드림타워가 들어서는 곳은 제주의 명동으로 불리는 노형동에 위치해 있는 국내 유일한 도심형 복합리조트다. 제주국제공항이 3㎞ 이내, 제주국제크루즈터미널도 7㎞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의 접근이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연간 14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쇼핑하는 신라면세점, 롯데면세점이 500~600m 거리에 있고, 중국인 관광객이 반드시 찾는 바오젠거리(누웨모루거리)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제주도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필수 관광코스로 꼽히고 있는 곳이다.

현재 분양중인 호텔레지던스 850실은 △전용면적 65㎡ 규모의 스탠다드 스위트 802실 △전용면적 136㎡ 규모의 프리미어 스위트 48실로 구성된다. 수분양자는 20년간 분양가의 최대 연 6%를 확정수익(부가세 포함)으로 지급받는다.

분양관계자는 “스타벅스가 입점한 건물은 건물의 가치가 함께 높아지고 있는 사례를 알 수 있듯이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내 그랜드 하얏트 입점은 건물의 가치를 높이는데 큰 영향을 줄것이다”며 “여기에 브랜드 가치가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까지 선호도가 높은 만큼 안정적인 운영수익 확보도 가능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제주 드림타워의 모델하우스는 성수대교 남단 삼원가든 맞은편인 강남구 언주로 832에 위치해 있다.